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북 가볼만한곳

by 준지네 2023. 12. 15.



오늘은 경북에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경북에는 정말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 유적지가 많아서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1. 안동 하회마을
안동 하회마을은 한국의 전통적인 마을로 유명합니다. 전통 가옥과 돌담길, 그리고 아름다운 정원이 어우러져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습니다. 이곳에서는 전통적인 한복을 입어 사진을 찍거나 전통공예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통음식인 하회전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 하회마을 문화관: 하회마을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전시관입니다.
- 화산 박물관: 안동의 화산과 관련된 자료와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 안동국악관: 전통 국악을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2. 경주 첨성대

경주 첨성대는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첨성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신라 시대에 건립된 첨성대로, 근사한 건축물과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첨성대 주변에는 다양한 관광 명소들이 위치해 있어 중요한 관광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 경주 국립박물관: 신라시대의 유물과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 첨성대 박물관: 첨성대의 역사와 건축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곳입니다.
- 첨성대 공원: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원입니다.


3. 울릉도

울릉도는 대한민국 동쪽에 위치한 섬으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풍부한 역사적인 유산으로 유명합니다. 섬에서는 해양 스포츠나 자연 관광을 즐길 수 있으며, 울릉도의 고유한 문화와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 도리미 천황 사당: 신라시대 왕비 도리미의 묘소로 유명합니다.
- 선덕여왕 묘역: 신라시대 여왕 선덕의 묘소로 유명합니다.
- 하동 바다부채길: 아름다운 해안 경관과 함께 걷기 좋은 산책로입니다.



4. 포항 구룡포

포항 구룡포는 포항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아름다운 해변과 청정한 바다로 유명하며, 해양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구룡포 주변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관광 명소들이 위치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 구룡포 해맞이 광장: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 구룡포 바닷가: 청정한 바다에서 수영이나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 구룡포 수산시장: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시장입니다.



5. 경북도립미술관

경북도립미술관은 경북 지역의 대표적인 미술관으로, 다양한 작품과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미술관은 건축물 자체로도 아름답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 명소입니다.


- 온양예술관: 현대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입니다.
- 한라예술관: 한국 전통 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입니다.
- 어린이 미술관: 어린이들을 위한 미술 체험 공간입니다.



6. 불국사

불국사는 신라시대의 사찰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 중 하나로, 아름다운 사찰 건물과 기념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불국사에서는 명상과 법회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대웅전: 불국사의 중심에 위치한 중요한 건물로, 아름다운 조각과 벽화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 불국사 기념관: 불국사의 역사와 유물을 볼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 석가탑: 불국사에서 가장 높은 석가탑으로, 인근에서도 멀리서도 볼 수 있습니다.
7. 경주 안압지

경주 안압지는 신라시대의 제왕 안압왕이 불국사를 건립하기 위해 세운 사찰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아름다운 사찰 건물과 조각들로 유명하며, 역사적인 가치가 높습니다.



- 대웅전: 안압지의 중심에 위치한 중요한 건물로, 아름다운 조각과 벽화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 안압지 터: 안압왕의 제단이 있던 곳으로, 신라시대의 역사와 유물을 볼 수 있습니다.
- 안압지 자락길: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길입니다.


8. 경주 안압지 동학농민운동기념공원

경주 안압지 동학농민운동기념공원은 대한민국의 국립공원으로, 동학농민운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이곳은 역사적인 가치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하며,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 동학농민운동기념관: 동학농민운동의 역사와 유물을 볼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 기념탑: 동학농민운동의 중요성을 상징하는 탑입니다.
- 공원 일대: 자연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원입니다.



이상으로 경북 가볼만한곳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1) 2023.12.04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2023.11.08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0) 2023.1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