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

바나나 효능 및 부작용

by 준지네 2023. 4. 5.

바나나는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라고 합니다.

바나나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정말 귀한 과일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시중에서 쉽게 구매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칼로리는 100g당 93 칼로리 입니다.

바나나효능과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 활용법, 바나나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효능

1. 체력

바나나는 탄수화물, 당분,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하여 운동 전 후로 섭취하여 주시면 체력을 증신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소화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면역력 강화

바나나는 비타민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4. 스트레스 완화

바나나는 세로토닌이라는 뇌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 성분이 있어,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5. 뼈 건강

바나나는 칼슘, 칼륨등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 보관법

1. 상온 보관

바나나는 상온 보관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직사광선이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2. 선반에 걸어서 보관

바나나는 걸어서 보관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걸어서 보관하면 공기가 잘 순환되면서 썩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다른 과일과 분리 보관

다른과일과 같이 보관할 경우 다른 과일의 숙성을 촉진시키고, 바나나의 숙성을 빨리 진행시켜 빠르게 부패시킨다고 합니다. 따로 분리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냉장고

바나나는 냉장고 보관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검게 변색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 활용법

1. 바나나 스무디

바나나와 우유, 얼음을 함께 믹서기에 넣어 갈아서 먹는 음료 스무디입니다.

아침 식사나 간식으로 좋습니다.

 

2. 바나나 아이스크림

바나나를 갈아서 얼려서 아이스크림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3. 바나나 요거트

요거트에 바나나를 곁들여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4. 바나나 베이킹

바나나를 베이킹하여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5. 바나나 칩

바나나를 얇게 썰어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구워서 만들어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바나나 부작용

1. 과도한 섭취

바나나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어 많이 섭취할 경우 체중증가 위험이 있습니다.

 

2. 알레르기

바나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이 섭취할 경우 피부발진, 숨 가쁨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마른입

바나나는 당분이 많아 많이 섭취하게 될 경우 입안이 마르게 될 경우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4. 변비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과도한 섭취 시 변비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5. 복통

바나나를 과도하게 섭취 시 복통과 설사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강 효능 및 부작용  (0) 2023.04.07
석류 효능 및 부작용  (0) 2023.04.06
참외 효능 및 부작용  (0) 2023.04.04
대추 효능 및 부작용  (0) 2023.04.03
블루베리 효능 및 부작용  (0) 2023.04.02

댓글